정보통신사고 국민행동요령
통신장애로 카드 단말기 사용이 안 될시
- · 카드단말기 없이 전화로 결제요청이 가능한 ARS결제를 이용합니다.
- · 카드 번호와 유효기간을 확인 후 해당 카드사에 전화합니다.
- · 대표번호로 걸려오는 전화를 다른 전화나 휴대폰으로 수신하는 착신전환을 합니다.
- · 대표전화의 통신사로 전화하여 통화가 가능한 전화번호(휴대폰 포함)로 착신전환을 신청합니다.
해당 통신사의 인터넷 사용이 안 될시
- · 통신재난 발생 시 이동통신 3사는 상용와이파이를 통신사 상관없이 개방합니다.
- · 휴대폰으로 신호가 강한 통신사 WIFI를 선택해 이용합니다.
이동통신 재난 로밍명령 발효 시
- · 통신재난 발생 지역 중 장애발생 통신사의 요청에 따라 과기정통부장관이 재난로밍을 명령합니다.
- · 장애발생 통신사 이용자(LTE)는 자동으로 타통신사 LTE망을 이용합니다.
- · 장애발생 통신사 이용자(3G)는 타통신사 대리점에서 3G 유심을 수령합니다.
소관부서 :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네트워크안전기획과 김성태(044-202-6435)